수원보컬학원 수업파일 목록
수원보컬학원 노래수업 영상 '이지 응급실'
페이지 정보
음치기박치기 21-12-16 12:35 410회 0건관련링크
본문
지난 14년간 지켜온 약속. 노래에 맺힌 한을 풀어드리는 음치기박치기입니다.
연습곡은 이지의 응급실 노래방에서 많이 부르는 노래죠? 평소 노래 부르는 습관이 가수들의 창법을 따라 하다 보니 자신만의 톤을 잃어버렸고 흉성 기반의 소리를 좋아하다 보니 잘못 연습하여 먹는 소리와 어두운 소리를 내고 있어서 두 달째 교정 중입니다. 먼저, 자신의 톤을 찾기 위해선 기존 가수들의 소리와 테크닉적인 요소를 다 포맷시키고 순수 자신의 목소리로 동요나 가곡 부르듯 음정 박자에 맞춰 처음부터 끝까지 불러보는 것입니다. 디테일한 감정 표현이나 스킬은 기초 발성이 안정적으로 잡힌 후 연습해야지 기초가 안 잡힌 상태에서 노래 표현에 신경 쓰다 보면 아무리 화려하게 불러도 듣는 이는 불안하게 들립니다. 어두운 소리 또한 입모양을 위아래가 아닌 양옆으로 벌려주어 밝은 소리로 만드는 훈련이 필요하기 때문에 음정 박자 입모양만 신경을 쓰면서 배운 발성을 노래에 적용시키는 연습도 함께 해야 합니다. 원래는 기초적인 소리 내는 법을 배운 후 애국가나 동요부터 불러보는 것이 좋은데, 재미가 없기 때문에 대중가요를 동요 부르듯 부르면서 소리와 밸런스에 집중하는 것이죠.
그럼, 발성을 노래에 적용시키는 연습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실제 노래수업 영상을 보면서 함께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