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컬학원 수업파일 목록
수원노래학원 40대 여성 1:1 수업영상
페이지 정보
음치기박치기 21-12-20 09:00 483회 0건관련링크
본문
지난 14년간 지켜온 약속.
노래에 맺힌 한을 풀어드리는 음치기박치기 본점입니다.
오늘은 오산에서 오시는 40대 직장인 여성분의 보컬학원 보컬트레이닝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수업곡은 BMK의 꽃 피는 봄이오면입니다.
그동안 노래를 배운 적은 없지만 평소 노래를 즐겨 불러서 자기개발과 취미활동으로 노래를 좀 더 잘 부르고 싶어서 보컬 레슨을 받고 있습니다.
▶ 노래를 배우시는 분들은 다양한 사연이 있지만 목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남들 앞에서 잘 부르고 싶은 분은 과시형과 남과 상관없이 노래 자체를 즐기는 자기만족형
과시형은 노래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음치이신 분들, 대회 준비하시는 분들, 프로이신 분들 등 노래를 못하면 남들 시선 때문에, 노래를 너무 잘하면 경쟁자들 때문에 똑같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죠.
자기만족형은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노래로 풀기 위해 오시는 분들입니다.
노래 부를 때 가장 행복하니 부르고 싶은 다양한 노래 맘껏 부르기 위해서 음역대 확장과 목이 안 아프기 위한 발성 교정, 좀 더 멋지게 부르기 위한 바이브레이션이나 테크닉 등을 배우고 싶어 하죠.
지금 배우고 있는 여성분은 후자인 경우로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노래를 부르며 해소한다고 합니다.
상담 때 자신은 여자 선생님께 받고 싶다고 하여 이유를 물어보니 같은 여자니까 편할 것 같아서~~~
노래를 아무리 재미있게 취미로 배운다고 해도 웃고 떠드는 노래교실이 아닌 이상 뭔가 고칠 건 고치고 발전을 해야겠죠?
병을 고치는데 산부인과도 아니고
여자 선생님을 찾는 이유는??
지난 14년 동안 여자 보컬트레이너와도 함께 했었지만 결혼이나 육아 등으로 인해 오랜 기간 함께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저희 같은 경우는 노래 못하는 음치이신 분들이 많이 오시기 때문에 소리를 바꾸는 노하우를 쌓기 위해선 오랜 기간 실전 경험이 필요합니다.
음치에 관해 논문을 쓰라면 쓸 정도의 실력을 갖춰야 하는데, 중간에 개인 사정이나 집안 사정이 생겨서 중도 하차하면 운영하기가 힘들게 되죠.
다른 건 다 똑같을지 몰라도 남자 보컬코치의 장점을 하나 뽑으라고 한다면 노래 가르치는 일을 평생 직업으로 생각한다는 마인드입니다.
그래서 연구도 깊이 있게 할 수 있고, 스스로 계속 발전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한다는 것입니다.
결혼을 하든 애가 생기든 보컬트레이너라는 직업에 대한 자존심과 자부심이 있어서 밤을 새워가면서라도 끝장을 보는 것이죠.
노래라는 것은 미친 듯이 파고들어야 하며 특히, 내 목소리 하나를 바꾸는 것이 아닌 수천 가지 다양한 목소리를 바꿔야 하는 직업은 수업 외 시간에 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아닌 분들도 물론 있겠지만, 적어도 제가 느낌 경험에 의하면 결과물이나 깊이감에서 분명 차이가 났으니 같은 여자로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은 게 아닌 제대로 노래를 배우고 싶다면 남자 보컬코치에게 수업받길 권장하는 편입니다.
이 수강생분 또한 막상 첫 수업 한 번 받고 나니 오히려 재밌고 편하다며 만족해하신 케이스입니다.
그럼,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는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