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컬학원 수업파일


 

 

 


수원보컬학원 수업파일 목록

수원음치학원 고음내는법 1:1 보컬 레슨 영상

페이지 정보

음치기박치기 21-12-22 11:44 368회 0건

본문

8393b570ac4ebdb6c5d5acc72d77a4da_1640141033_5911.jpg
 


지난 14년간 지켜온 약속.

노래에 맺힌 을 풀어드리는 음치기박치기 본점입니다.

오늘은 매탄동에서 오시는 수강생분의 보컬학원 수업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30대 직장인 남성으로 노래 부를 때 고음이 잘 안 된다고 하여 보컬 레슨을 등록하셨는데, 고음내는법에 대한 설명과 그에 따른 발성연습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수강하러 오시는 분들의 80% 이상이 고음이 안돼서 온다고 얘기합니다.

너무도 당연한 얘기죠.

선천적으로 피지컬이 타고났거나 변성기를 거치지 않은 미성이 아닌 이상은 누구나 다 고음을 내기 힘듭니다.

마치 농구할 대 키 큰 사람은 덩크슛을 쉽게 넣는데 키 작은 사람이 '나는 왜 덩크슛이 안되나요?' 라고 질문하는 것과 같이 들립니다.

선천적으로 키가 작게 태어났으면 점프력을 키워야 하는데 노력은 안 하고 왜 안되는지만 탓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고음 또한 성대 내전근과 호흡 압력을 단련시키면서 조금씩 키워나가야 합니다.

타고나지 않았더라도 평상시 노래를 자주 부르는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관련 근육이 발달하여 잘하는 경우도 있지만, 원리를 모르기 때문에 가르치지는 못합니다.

'그냥 많이 부르다 보면 목이 틔어!' 라고만 얘기하죠.


일상생활 속에서 말할 때는 고음을 내는 일이 없기 때문에 그나마 노래를 자주 불러야지 단련은 되는데 노래 못하는 분들은 노래조차 자주 안 부르게 됩니다.

못 부르니까 계속 피하게 되고 멀어지다 보니 평균치보다 더 고음이 안 되는 것이죠.

또한, 고음내는법은 올바른 연습을 통해 만들어나가야지 무식하게 연습하다 보면 고음이 나더라도 듣기 싫은 고음이 나거나 성대가 다쳐 거친 소리가 나게 되니 이 또한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잘못된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더 어려우니까요~

고음은 각 음정마다 필요한 힘과 요구되는 위치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단계별로 만들어나가야 풍부하고 질감 좋은 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스로는 체계적인 연습법을 모르기 때문에 배우는 것이죠.

배운 후 고음연습법을 알게 되면 그 후로는 충분히 혼자 독학을 하며 연습할 수 있으니 방법만이라도 알아놓으면 좋겠죠?

그럼, 어떤 식으로 고음연습을 해야 하는지 보컬학원에서 수업하는 영상을 보시면서 함께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